학과소개
식품산업은 국민 경제의 급속한 발전에 따른 소득의 향상과 생활여건이 가속적으로 진전됨으로써 식품의 고급화, 다양화, 기능화 및 안전화를 추구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. 아울러 국민의 생명·건강 유지 및 향상과 농·어민 소득 증대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산업이다. 식품공학은 대체의학의 활성화에 따른 기초 연구 활발로 연구수요의 확대 및 영양유전체학의 발달에 따른 식품산업의 발달에 따른 연구수요 확대, 기능성 식품의 발전에 따른 다양한 제품개발과 식품 및 영양 산업의 확대에 의한 연구수요 확대, 유기농산물의 확대에 따른 식품산업의 확대에 따른 인력수요 증대 등의 기대가 가능한 분야이다.

식품공학과(Department of Food Science and Technology)는 식품전반에 관한 학술적인 이론과 그 응용기술을 연구, 교육함으로써 식품과학 분야의 우수한 직장인 양성과 식량 및 식품관련 분야, 식품생물공학 또는 유전자 공법을 이용한 식량생산 등 첨단과학 분야에 종사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.

식품공학, 분석화학, 생화학, 식품가공학, 식품생물공학, 발효공학, 식품미생물학, 효소이용학 등의 학습을 통한 식품의 일반성분 분석 및 미생물 배양 등의 기본적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여 다양한 분야의 식품업계에 종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.